회원 로그인
교컴 키우기 자발적 후원 |
많이 본 글
댓글 많은 글
- 1가입인사
- 2초대! 『예술과 공통장』 출간 기념 권범철 저자와의 만남 (2024년 3월 31일 일 오후 2시)
- 3다큐멘터리 파룬궁 탄압(파룬궁[법륜대법]은 좋습니다)
- 4[모집] 느린학습아동 교육지원사업 ‘천천히 함께’ 참여 멘토 모집(~4/10)
- 5슈링클스(Shrinkles) 열쇠고리(keyring) 제작 학습지
- 6초대! 『기준 없이』 출간 기념 스티븐 샤비로 강연 (2024년 4월 20일 토 오전 10시)
- 7그림으로 공부하는 과학사
- 8페임랩(Fame Lab) 학습지
- 9새 책! 『육식, 노예제, 성별위계를 거부한 생태적 저항의 화신, 벤저민 레이』 글·그림 데이비드 레스터, 마커스 레디커·폴 불 엮음, 김정연 옮김, 신은주 감수
- 10새 책! 『죽음의 왕, 대서양의 해적들』 글·그림 데이비드 레스터, 글 마커스 레디커, 폴 불 엮음, 김정연 옮김, 신은주 감수
|
span> |
교컴 포토갤러리 |
초등_교육연극/게임/놀이학습
우리말 겨루기3.0 - 랜덤문제출제 및 쉬운사용법
<미리보기>
http://sciencej.cafe24.com/flash/우리말겨루기3.swf
<특징>
1. 속담이나, 격언, 또는 학습내용을 가지고 자신이 원하는 문제를 만들 수 있다.
2. 자세한 사용방법은 아래 KBS 우리말 겨루기 사이트의
1단계 ⑤ 우리말 뜻 맞히기를 참고하세요
http://www.kbs.co.kr/1tv/sisa/woorimal/intro/program.html
<3.0에서 추가된 사항>
1. 무작위로 문제를 풀 수 있는 기능추가
문제수가 많아져서 DB화 할 경우에 무작위로 문제를 출제할 수 있음
2. data1.txt 에 문제 출제 방법 변경 - 문제출제가 너무 어려워서 쉽게 출제할 수 있도록 변경
data1.txt를 열어서 주제를 쓰고, 내고 싶은 문제를 복사해서 문제와 답에 똑같이 붙여넣기를 한다음
문제부분에서 네모칸으로 출제될 부분만 * 표로 바꾸어주면 됨
(많이 고민 했는데 이 방법이 가장 쉬운 것 같아서, 이전 버젼과 호환은 안되지만 문제 출제 방법을 변경 하였음 - 방금 문제를 내보니 문제내는 시간이 상당히 단축됨)
<2.0에서 추가된 사항>
1. 학생들이 부른 글자를 직접 입력해서 맞는지 틀리는지를 확인할 수 있다.
(자음이 선택되지 않았어도 학생들이 부른 글자를 직접 입력해서 확인할 수 있다.
확인버튼을 누르거나 엔터키를 치면 된다. 단 입력은 한글자씩만 해야 한다.)
2. 이전문제 버튼을 만들어 풀었던 문제로 다시 이동할 수 있다.
3. 총문제수와 현재 진행중인 문제가 표시되어 몇번째 문제를 풀고 있는지 확인이 가능하다
<우리말 겨루기 사용방법>
1. 같은 폴더에 있는 data.txt 에 문제수, 주제, 문제 그리고 정답
을 적어넣는다.
2. 본프로그램을 실행 시킨후 학생들이 부르는 한글의 자음을
듣고 해당 자음을 클릭한다.
3. 해당 자음을 다 찾고 나면, 해당 글자를 찾을수도 있습니다.
학생이 해당되는 글자를 부르면, 이미 찾은 자음을 마우스로
직접 누르면 해당되는 글자로 바뀝니다.
선생님은 미리 정답을 알고 있어야 겠지요. 학생이 부른 글자가
맞는 경우에만 자음이 나타난 네모칸을 눌러 글자가 나타나도록 해 주세요
(주의 : 자음을 찾지 않은 상태에서는 네모칸이 눌러지지 않습니다.
빈 네모칸이 자음을 찾아서 해당되는 자음이 나타났을때
마우스로 누르면 정답글자가 나타납니다. )
4. 이왕이면 모둠별로 돌아가면서 맞추게 하면 좋습니다.
http://sciencej.cafe24.com/flash/우리말겨루기3.swf
<특징>
1. 속담이나, 격언, 또는 학습내용을 가지고 자신이 원하는 문제를 만들 수 있다.
2. 자세한 사용방법은 아래 KBS 우리말 겨루기 사이트의
1단계 ⑤ 우리말 뜻 맞히기를 참고하세요
http://www.kbs.co.kr/1tv/sisa/woorimal/intro/program.html
<3.0에서 추가된 사항>
1. 무작위로 문제를 풀 수 있는 기능추가
문제수가 많아져서 DB화 할 경우에 무작위로 문제를 출제할 수 있음
2. data1.txt 에 문제 출제 방법 변경 - 문제출제가 너무 어려워서 쉽게 출제할 수 있도록 변경
data1.txt를 열어서 주제를 쓰고, 내고 싶은 문제를 복사해서 문제와 답에 똑같이 붙여넣기를 한다음
문제부분에서 네모칸으로 출제될 부분만 * 표로 바꾸어주면 됨
(많이 고민 했는데 이 방법이 가장 쉬운 것 같아서, 이전 버젼과 호환은 안되지만 문제 출제 방법을 변경 하였음 - 방금 문제를 내보니 문제내는 시간이 상당히 단축됨)
<2.0에서 추가된 사항>
1. 학생들이 부른 글자를 직접 입력해서 맞는지 틀리는지를 확인할 수 있다.
(자음이 선택되지 않았어도 학생들이 부른 글자를 직접 입력해서 확인할 수 있다.
확인버튼을 누르거나 엔터키를 치면 된다. 단 입력은 한글자씩만 해야 한다.)
2. 이전문제 버튼을 만들어 풀었던 문제로 다시 이동할 수 있다.
3. 총문제수와 현재 진행중인 문제가 표시되어 몇번째 문제를 풀고 있는지 확인이 가능하다
<우리말 겨루기 사용방법>
1. 같은 폴더에 있는 data.txt 에 문제수, 주제, 문제 그리고 정답
을 적어넣는다.
2. 본프로그램을 실행 시킨후 학생들이 부르는 한글의 자음을
듣고 해당 자음을 클릭한다.
3. 해당 자음을 다 찾고 나면, 해당 글자를 찾을수도 있습니다.
학생이 해당되는 글자를 부르면, 이미 찾은 자음을 마우스로
직접 누르면 해당되는 글자로 바뀝니다.
선생님은 미리 정답을 알고 있어야 겠지요. 학생이 부른 글자가
맞는 경우에만 자음이 나타난 네모칸을 눌러 글자가 나타나도록 해 주세요
(주의 : 자음을 찾지 않은 상태에서는 네모칸이 눌러지지 않습니다.
빈 네모칸이 자음을 찾아서 해당되는 자음이 나타났을때
마우스로 누르면 정답글자가 나타납니다. )
4. 이왕이면 모둠별로 돌아가면서 맞추게 하면 좋습니다.
- 우리말겨루기3.1.zip (0B) (225)
댓글 1개
| 엮인글 0개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 | 날짜 |
---|---|---|---|---|
월별 모둠놀이 자료 100가지 [24] | 교컴지기 | 94269 | 2008.05.22 23:30 | |
[놀이학습] 각종 놀이 지도자료 93 종 [2] | 함영기 | 91335 | 2005.04.17 16:47 | |
215 | [교육연극] 아이들이 참여하는 학교폭력예방 교육 연극 추천드려요! | 집단지성의힘 | 11198 | 2019.11.13 13:38 |
214 | [교육연극] 농장의 아이들! 연극대본 [1] | 1010 | 23799 | 2019.01.03 12:18 |
213 | [놀이학습] 서울 어린이 창의놀이터 ‘꿈틀’ 올해 20곳 새로 생긴다 | 교컴지기 | 15381 | 2016.05.04 15:28 |
212 | [교육연극] [샌드아트 안나] 학교폭력 예방 교육 공연 | 별빛~ | 24564 | 2015.10.05 00:21 |
211 | [교육연극] [샌드아트 안나] 수원매원초등학교 도서관 | 별빛~ | 24687 | 2015.10.04 04:38 |
210 | [놀이학습] 종이컵 쌓기 놀이 [1] | 양 샘 | 23798 | 2015.06.26 10:39 |
209 | [놀이학습] 아이들과 체험학습 다녀왔어요~ | dbsdnjsdud12 | 15315 | 2015.02.11 17:54 |
208 | [교육연극] [서울문화재단] 2014 생각하는 호기심예술학교 '구구셈과 물방울 그리고 | 서울문화재단예술교육팀 | 16985 | 2014.07.22 11:04 |
207 | [놀이학습] 마음을 치유하는 토닥토닥 심성 놀이 [5] | 교컴지기 | 23460 | 2014.02.13 22:14 |
206 | [교육연극] 학예회용 연극대본 [4+1] | 소망별빛(이성우) | 37292 | 2013.04.23 00:25 |
205 | [놀이학습] 왕들도 즐긴 머리·마음 자라게 하는 게임놀이 | 교컴지기 | 21400 | 2013.04.16 08:26 |
204 | [놀이학습] 미션달리기 [3] | 슈퍼티쳐 | 29534 | 2012.05.04 16:24 |
203 | [놀이학습] 수업놀이 9가지 [6] | 바람 | 26385 | 2012.03.17 19:08 |
202 | [놀이학습] 핸드벨 악보-노엘,징글벨,탄일종,루돌프사슴코 메들리 [3] | 나무 | 26291 | 2011.09.09 12:02 |
201 | [놀이학습] RE:핸드벨 악보-노엘,징글벨,탄일종,루돌프사슴코 메들리 [1] | 캔디여 | 25389 | 2011.10.24 14:10 |
200 | [놀이학습] 난타악보-베토벤 바이러스 [10] | 나무 | 43812 | 2011.09.09 11:57 |
199 | [놀이학습] 마음을 여는 놀이학습 자료 27 가지 [6] | 교컴지기 | 29538 | 2011.08.05 11:01 |
198 | [놀이학습] 손병호 게임, 1박2일 김종민 못하는 게임 [2] | 못생긴나무 | 20228 | 2011.04.26 15:53 |
197 | [교육연극] 교육연극에서 많이 활용되는 드라마 관습 자료 [2] | 나무 | 18859 | 2011.01.16 20:30 |
196 | [교육연극] 교실에서 쉽게 할 수 있는 재미난 연극놀이 [2] | 나무 | 21869 | 2011.01.16 20: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