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컴 키우기 자발적 후원 |
- 1가입인사
- 2초대! 『예술과 공통장』 출간 기념 권범철 저자와의 만남 (2024년 3월 31일 일 오후 2시)
- 3다큐멘터리 파룬궁 탄압(파룬궁[법륜대법]은 좋습니다)
- 4슈링클스(Shrinkles) 열쇠고리(keyring) 제작 학습지
- 5초대! 『기준 없이』 출간 기념 스티븐 샤비로 강연 (2024년 4월 20일 토 오전 10시)
- 6그림으로 공부하는 과학사
- 7페임랩(Fame Lab) 학습지
- 8새 책! 『육식, 노예제, 성별위계를 거부한 생태적 저항의 화신, 벤저민 레이』 글·그림 데이비드 레스터, 마커스 레디커·폴 불 엮음, 김정연 옮김, 신은주 감수
- 9새 책! 『죽음의 왕, 대서양의 해적들』 글·그림 데이비드 레스터, 글 마커스 레디커, 폴 불 엮음, 김정연 옮김, 신은주 감수
- 10마음 속 우편함
|
span> |
교컴 포토갤러리 |
초등_교육연극/게임/놀이학습
도전 골든벨3.2 - 스피드퀴즈와 타이머기능 추가
<미리보기>
http://sciencelove.com//web/web_goldenbell1/webgoldenbell3.swf
웹 도전 골든벨입니다.
사용법은 아래 도전골든벨2.0과 똑같고 인터넷이 연결되어 있다면 자신의 문제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웹연동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아래 주소로 가세요>
http://sciencelove.com/zboard/bbs/view.php?id=web_gong&page=1&sn1=&divpage=1&sn=off&ss=on&sc=on&select_arrange=headnum&desc=asc&no=5
-------------------<3.2에서 추가된점>---------
1. 한자처럼 문제수가 1글자 에서 4글자 까지의 문제가 나올때는 문제를 가운데 크게 나오게 수정
-------------------<3.0에서 추가된점>---------
1. 찬스기능 추가 (안 나오게 할 수도 있음)
- 학생들이 문제를 풀때 찬스기능을 사용할 수 있도록 추가 하였습니다.
- 찬스기능 사용예
1) 힌트를 얻기 위해서 찬스에 나오는 요구를 하게 할 수 있습니다.
2) 문제를 맞추거나 틀렸을때 찬스에 벌칙을 넣어 벌칙을 행하게 할 수 있습니다.
3) 점수 X 2 등을 넣어 조별시합을 할때 점수를 더 높여 줄 수 있습니다.
4) 그 밖에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 할 수 있습니다.
2. 타이머 기능 추가
- 조별 게임을 할때 타이머 기능을 추가하여, 문제를 푸는데 걸리는 시간을 겨룰 수 있도록 하였다. 예를 들면 무작위로 10문제씩 출제하여 어느조가 빨리 푸는지 시합을 할 수도 있다.
타이머를 누르면 잠시 멈추고 다시 누르면 작동하도록 제작되었다.
3. 스피드 퀴즈 기능 추가
- 스피드 퀴즈 기능을 체크하면 정답내용만 가지고 스피드 퀴즈를 할 수 있다.
때로는 도전 골든벨로 문제를 풀고 이 문제를 스피드퀴즈로 설명하게 하는 것이 학습효과가 더 좋은 것 같아서 추가하게 되었다.
스피드 퀴즈를 할때는 아래쪽에 맞음 틀림 버튼이 나온다. 맞음 버튼을 누르면 다음문제로 진행되고, 틀림 버튼을 누르면 틀렸다는 소리만 난다. 만약 통과 시키려면 다음문제를 누르면 된다.
----------------<아래는 도전 골든벨2.0> 설명입니다.------------
도전골든벨 툴은 다른 선생님들이 훨씬 더 이쁘고 사용하기 좋게 많이 만들어
놓은 것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런데 무작위 출제 기능이 없는 듯하여 무작위 출제 기능과 힌트 기능을 추가하여
만들어 보았습니다.
<2.0에서 추가된점>
1. 우측아래 총문제중 몇 번째 문제인지를 나오게 하였다.
2. 이전문제 로 갈 수 있도록 하였다.
3. 문제출제를 할때 발표자를 자동으로 지정하도록 하였다.(물론 중복 시키기 금지)
(즉 문제가 출제되면서 자동으로 우측상단에 발표자가 나오도록 하였다. 명단을 적어 넣으면 이름으로 나오게 할 수도 있다._
이름을 잘 적어 넣는 다면 필요에 따라서는 조이름이나, 번호가 나오게 할 수도 있다.
<특징>
1. 문제수를 원하는데로 낼 수 있다.
2. 만들어 놓은 문제를 순서대로 또는 무작위로 문제를 출제하도록 할 수 있다.
3. 문제에 대한 힌트를 넣을 수 있다.(힌트가 있는 경우에만 힌트버튼이 나타남)
4. 긴문제도 출제가 가능하다. - 문제가 길어지면 자동으로 스크롤바가 생기도록 하였다.
5. 틀렸을때 CTRL 키를 누른상태에서 정답확인 버튼을 누르면 틀렸다고 나온다.
(마우스가 틀림버튼으로 가면 학생들이 벌써 틀렸다는 것을 눈치챌 수 있으므로 똑같이 정답확인 버튼을 누르면서도 CTRL 키를 누른상태에서 누르면 틀렸다는 표시가 나온다.)
- 웹도전골든벨3.2.zip (0B) (479)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 | 날짜 |
---|---|---|---|---|
월별 모둠놀이 자료 100가지 [24] | 교컴지기 | 94295 | 2008.05.22 23:30 | |
[놀이학습] 각종 놀이 지도자료 93 종 [2] | 함영기 | 91354 | 2005.04.17 16:47 | |
215 | [교육연극] 아이들이 참여하는 학교폭력예방 교육 연극 추천드려요! | 집단지성의힘 | 11207 | 2019.11.13 13:38 |
214 | [교육연극] 농장의 아이들! 연극대본 [1] | 1010 | 23812 | 2019.01.03 12:18 |
213 | [놀이학습] 서울 어린이 창의놀이터 ‘꿈틀’ 올해 20곳 새로 생긴다 | 교컴지기 | 15388 | 2016.05.04 15:28 |
212 | [교육연극] [샌드아트 안나] 학교폭력 예방 교육 공연 | 별빛~ | 24576 | 2015.10.05 00:21 |
211 | [교육연극] [샌드아트 안나] 수원매원초등학교 도서관 | 별빛~ | 24699 | 2015.10.04 04:38 |
210 | [놀이학습] 종이컵 쌓기 놀이 [1] | 양 샘 | 23809 | 2015.06.26 10:39 |
209 | [놀이학습] 아이들과 체험학습 다녀왔어요~ | dbsdnjsdud12 | 15321 | 2015.02.11 17:54 |
208 | [교육연극] [서울문화재단] 2014 생각하는 호기심예술학교 '구구셈과 물방울 그리고 | 서울문화재단예술교육팀 | 16993 | 2014.07.22 11:04 |
207 | [놀이학습] 마음을 치유하는 토닥토닥 심성 놀이 [5] | 교컴지기 | 23470 | 2014.02.13 22:14 |
206 | [교육연극] 학예회용 연극대본 [4+1] | 소망별빛(이성우) | 37305 | 2013.04.23 00:25 |
205 | [놀이학습] 왕들도 즐긴 머리·마음 자라게 하는 게임놀이 | 교컴지기 | 21411 | 2013.04.16 08:26 |
204 | [놀이학습] 미션달리기 [3] | 슈퍼티쳐 | 29557 | 2012.05.04 16:24 |
203 | [놀이학습] 수업놀이 9가지 [6] | 바람 | 26396 | 2012.03.17 19:08 |
202 | [놀이학습] 핸드벨 악보-노엘,징글벨,탄일종,루돌프사슴코 메들리 [3] | 나무 | 26301 | 2011.09.09 12:02 |
201 | [놀이학습] RE:핸드벨 악보-노엘,징글벨,탄일종,루돌프사슴코 메들리 [1] | 캔디여 | 25396 | 2011.10.24 14:10 |
200 | [놀이학습] 난타악보-베토벤 바이러스 [10] | 나무 | 43822 | 2011.09.09 11:57 |
199 | [놀이학습] 마음을 여는 놀이학습 자료 27 가지 [6] | 교컴지기 | 29549 | 2011.08.05 11:01 |
198 | [놀이학습] 손병호 게임, 1박2일 김종민 못하는 게임 [2] | 못생긴나무 | 20236 | 2011.04.26 15:53 |
197 | [교육연극] 교육연극에서 많이 활용되는 드라마 관습 자료 [2] | 나무 | 18865 | 2011.01.16 20:30 |
196 | [교육연극] 교실에서 쉽게 할 수 있는 재미난 연극놀이 [2] | 나무 | 21877 | 2011.01.16 20: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