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벨 6 주주 2010.07.12 19:22

앗... 잡무라 하니... 최고의 잡무부서가 교육정보부가 아닌가 합니다.

교육정보부 업무의 대부분은 완전 잡무입니다. 행정실에 통합해도 아무런 문제가 되지 않는 일들이지요.

학내망 관리, 홈페이지 관리, 기자재 구입 및 배치, 유지보수 업체 관리, 관련 공문 업무 모두 잡무입니다. 인증서 발급 신청도 정보부에서 받는 경우가 있는데 이것도 행정실에서 할 일입니다.

교육정보부가 교육적으로 바람직하게 운영되려면 교수학습에 관한 진정한 교육정보를 나눌 수 있는 부서라야 하겠습니다. 저는 전북지역에 근무하지는 않지만 대부분 비슷하지 않을까 하네요. 꼭 좀 전해주세요~~~

비밀글
레벨 7 별샘 2010.07.12 21:26
감사...... 이거이 경험하지 않은 일은 잘 모르니 전하리다. 대한민국 교사가 하는 일은 별반 다르지 않죠.
레벨 7 교컴지기 2010.07.14 08:15
저는 학년계로 수련회 및 현장학습 계획 및 진행. 그리고 13개반의 출결 사항을 점검합니다.
다른 학교의 경우 어떤 방식으로 하는지 모르겠으나 일단 담임이 NEIS에 입력하면 그것으로
종료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다시 수기 출석부와 NEIS를 월 1회씩 대조하는 작업을 하는데
여기에 많은 시간을 빼앗깁니다. 이거 확실한 잡무라고 생각합니다.
비밀글
레벨 4 Teddy 2010.07.15 13:53
저도 그렇게 생각합니다. 수기 출석부와 NEIS를 함께 쓰는 것도 웃기는 일이고, 모든 선생님께 수업 시간마다 권한을 부여해서 출석 체크를 할 수 있도록 하면 굳이 담임이 입력하지 않아도 될텐데... 이중으로 업무를 해야하는지 의문입니다. 담임은 아이가 무단, 질병, 기타의 사유만 정확히 판단하도록 했으면 좋겠습니다.

비밀번호 확인

댓글 등록시에 입력했던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댓글쓰기 - 로그인한 후 댓글작성권한이 있을 경우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