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벨 3 김상홍 2016.12.09 16:01
미래의 개인과 사회를 위해 현재 우리 학생들의 역량 강화가 필요하다는 주장은 점차 확대되고 있는 시점에서 과연 그 역량이 무엇이며, 어떻게 측정할 것인지에 대한 고민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경제적인 위기와 불안정한 정세로 인해 많은 나라에서 민주주의와 시민의식의 원칙은 이전보다 더 강력한 민족주의와 근본주의의 도전에 직면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한국의 학생들이 성인이 되어 마주하게 될 10년 혹은 20년 후의 세계는 지금까지 겪은 것보다 더 많은, 그것도 상상할 수 없는 변화를 거치게 될 것입니다.

인권이나 역량들에 대한 가치와 판단기준이 달라질 것이며 GDP와 같은 집단의 역량이 아닌 차별화된 개인의 역량이 요구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비밀글
레벨 3 oasis0209 2016.12.13 11:43
개인의 역량이 정말 중요합니다. 요즘 지도자의 역량도 시험받고 있듯이 개인적인 역향이 서있지 않는다면 큰 문제 이겠지요.
앞으로 어떻게 진행되고 상황이 어떻게 빠르게 변할지 모르겠지만 요즘 교육에서 강조되는 인성교육도 역량에 한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인성은 가르치는 것이 아니라고 어떤 사람은 말하지만 기본적인 인성 그리고 역량은 교육에서 그냥 넘어가지 않았으면 합니다
수업을 하다보면 전혀 공감할 수 없고 나와는 다른세계라고 느끼는 학생들이 많습니다. 그렇지만 실제로 우리보다 못한 사람들이 주위에 얼마나 많습니까. 우리가 이런 사람들의 기본적인 생활을 영위할 수 있게 만드는 것 그리고 조금이나마 변화를 요구하는 것은...
레벨 1 피자호빵 2016.12.22 15:19
역량이라는 말의 홍수 속에 살고 있으면서 역량의 의미에 대해 다시 생각해보게 됩니다. 좋은 글 잘 읽었습니다.
비밀글

비밀번호 확인

댓글 등록시에 입력했던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댓글쓰기 - 로그인한 후 댓글작성권한이 있을 경우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