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 로그인
교컴 키우기 자발적 후원 |
많이 본 글
댓글 많은 글
- 1새 책! 『육식, 노예제, 성별위계를 거부한 생태적 저항의 화신, 벤저민 레이』 글·그림 데이비드 레스터, 마커스 레디커·폴 불 엮음, 김정연 옮김, 신은주 감수
- 2새 책! 『죽음의 왕, 대서양의 해적들』 글·그림 데이비드 레스터, 글 마커스 레디커, 폴 불 엮음, 김정연 옮김, 신은주 감수
- 3마음 속 우편함
- 4스무가지 조언
- 5사랑의 다른 말
- 6종이 아치 트러스 구조물 제작 활동지 및 도안
- 7강한 구조물과 제작(학습지)
- 82024 공연봄날이 4.24.(수) 첫 공연의 막을 올립니다.
- 9새 책! 『객체란 무엇인가 : 운동적 과정 객체론』 토머스 네일 지음, 김효진 옮김
- 10안녕하세요
|
span> |
교컴 포토갤러리 |
교육연극/게임/놀이학습
우리말 겨루기2.0
우리말 겨루기1.0을 학생들과 사용하다 보니
가끔 저도 정답을 잊어버려서 아이들이 부른 글자가 맞는지 틀리는지
헷갈릴때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글자를 직접 입력할 수 있도록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미리보기>
http://sciencej.cafe24.com/flash/우리말겨루기2.swf
<특징>
1. 속담이나, 격언, 또는 학습내용을 가지고 자신이 원하는 문제를 만들 수 있다.
2. 자세한 사용방법은 아래 KBS 우리말 겨루기 사이트의
1단계 ⑤ 우리말 뜻 맞히기를 참고하세요
http://www.kbs.co.kr/1tv/sisa/woorimal/intro/program.html
<2.0에서 추가된 사항>
1. 학생들이 부른 글자를 직접 입력해서 맞는지 틀리는지를 확인할 수 있다.
(자음이 선택되지 않았어도 학생들이 부른 글자를 직접 입력해서 확인할 수 있다.
확인버튼을 누르거나 엔터키를 치면 된다. 단 입력은 한글자씩만 해야 한다.)
2. 이전문제 버튼을 만들어 풀었던 문제로 다시 이동할 수 있다.
3. 총문제수와 현재 진행중인 문제가 표시되어 몇번째 문제를 풀고 있는지 확인이 가능하다
<우리말 겨루기 사용방법>
1. 같은 폴더에 있는 data.txt 에 문제수, 주제, 문제 그리고 정답
을 적어넣는다.
2. 본프로그램을 실행 시킨후 학생들이 부르는 한글의 자음을
듣고 해당 자음을 클릭한다.
3. 해당 자음을 다 찾고 나면, 해당 글자를 찾을수도 있습니다.
학생이 해당되는 글자를 부르면, 이미 찾은 자음을 마우스로
직접 누르면 해당되는 글자로 바뀝니다.
선생님은 미리 정답을 알고 있어야 겠지요. 학생이 부른 글자가
맞는 경우에만 자음이 나타난 네모칸을 눌러 글자가 나타나도록 해 주세요
(주의 : 자음을 찾지 않은 상태에서는 네모칸이 눌러지지 않습니다.
빈 네모칸이 자음을 찾아서 해당되는 자음이 나타났을때
마우스로 누르면 정답글자가 나타납니다. )
4. 이왕이면 모둠별로 돌아가면서 맞추게 하면 좋습니다.
<다음번에 추가할 사항>
1. 현재는 공백을 포함해서 30글자 밖에 안들어가는데 글자수를 더 많이 들어갈 수 있도록 수정
글자수가 적으면 네모칸이 커지고, 글자수가 많아지면 네모칸이 작아지도록 수정
2. 문제만 적어 넣으면 네모칸이 무작위로 선택되어 문제가 출제되도록 수정(?)
그러면 같은 문제라도 보여줄때 마다 빈칸이 달라지지 않을까?
3. 웹과 연동시켜서 여러 선생님들이 낸 문제를 인터넷만 연결되어 있으면 바로 불러다 실행시킬수
있도록 수정(선생님들이 만든 문제를 어떻게 웹에 올리게 하나? - 문제 출제 프로그램을 따로 제작(?))
가끔 저도 정답을 잊어버려서 아이들이 부른 글자가 맞는지 틀리는지
헷갈릴때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글자를 직접 입력할 수 있도록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미리보기>
http://sciencej.cafe24.com/flash/우리말겨루기2.swf
<특징>
1. 속담이나, 격언, 또는 학습내용을 가지고 자신이 원하는 문제를 만들 수 있다.
2. 자세한 사용방법은 아래 KBS 우리말 겨루기 사이트의
1단계 ⑤ 우리말 뜻 맞히기를 참고하세요
http://www.kbs.co.kr/1tv/sisa/woorimal/intro/program.html
<2.0에서 추가된 사항>
1. 학생들이 부른 글자를 직접 입력해서 맞는지 틀리는지를 확인할 수 있다.
(자음이 선택되지 않았어도 학생들이 부른 글자를 직접 입력해서 확인할 수 있다.
확인버튼을 누르거나 엔터키를 치면 된다. 단 입력은 한글자씩만 해야 한다.)
2. 이전문제 버튼을 만들어 풀었던 문제로 다시 이동할 수 있다.
3. 총문제수와 현재 진행중인 문제가 표시되어 몇번째 문제를 풀고 있는지 확인이 가능하다
<우리말 겨루기 사용방법>
1. 같은 폴더에 있는 data.txt 에 문제수, 주제, 문제 그리고 정답
을 적어넣는다.
2. 본프로그램을 실행 시킨후 학생들이 부르는 한글의 자음을
듣고 해당 자음을 클릭한다.
3. 해당 자음을 다 찾고 나면, 해당 글자를 찾을수도 있습니다.
학생이 해당되는 글자를 부르면, 이미 찾은 자음을 마우스로
직접 누르면 해당되는 글자로 바뀝니다.
선생님은 미리 정답을 알고 있어야 겠지요. 학생이 부른 글자가
맞는 경우에만 자음이 나타난 네모칸을 눌러 글자가 나타나도록 해 주세요
(주의 : 자음을 찾지 않은 상태에서는 네모칸이 눌러지지 않습니다.
빈 네모칸이 자음을 찾아서 해당되는 자음이 나타났을때
마우스로 누르면 정답글자가 나타납니다. )
4. 이왕이면 모둠별로 돌아가면서 맞추게 하면 좋습니다.
<다음번에 추가할 사항>
1. 현재는 공백을 포함해서 30글자 밖에 안들어가는데 글자수를 더 많이 들어갈 수 있도록 수정
글자수가 적으면 네모칸이 커지고, 글자수가 많아지면 네모칸이 작아지도록 수정
2. 문제만 적어 넣으면 네모칸이 무작위로 선택되어 문제가 출제되도록 수정(?)
그러면 같은 문제라도 보여줄때 마다 빈칸이 달라지지 않을까?
3. 웹과 연동시켜서 여러 선생님들이 낸 문제를 인터넷만 연결되어 있으면 바로 불러다 실행시킬수
있도록 수정(선생님들이 만든 문제를 어떻게 웹에 올리게 하나? - 문제 출제 프로그램을 따로 제작(?))
- 우리말겨루기2.zip (0B) (235)
댓글 0개
| 엮인글 0개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 | 날짜 |
---|---|---|---|---|
월별 모둠놀이 자료 100가지 [24] | 교컴지기 | 94981 | 2008.05.22 23:30 | |
[놀이학습] 각종 놀이 지도자료 93 종 [2] | 함영기 | 92029 | 2005.04.17 16:47 | |
115 | [퍼즐자료] 직소퍼즐2.0 -내가 찍은 사진으로 직소퍼즐 만들기 | 김정식 | 13635 | 2006.08.21 14:57 |
114 | [게임학습] 색칠하기2.0 - 원하는 그림 색칠하고 출력하기 | 김정식 | 9768 | 2006.08.03 22:36 |
113 | [퍼즐자료] 숫자로직 퍼즐 만들기1.0 [1] | 김정식 | 8857 | 2006.07.10 11:30 |
112 | [게임학습] 벌집 모양 미로 만들기 - 출력가능 [1] | 김정식 | 7304 | 2006.07.06 20:57 |
111 | [게임학습] 미로만들기2.1 - 출력가능 | 김정식 | 7177 | 2006.07.04 16:03 |
110 | [게임학습] [안내] 교사들과 함께하는 게임문화학교 | 함영기 | 6916 | 2006.06.29 16:23 |
109 | [퍼즐자료] 미로만들기1.0 - 출력가능 [1] | 김정식 | 6416 | 2006.06.25 23:03 |
108 | [게임학습] 띄어쓰기1.0 - 우리말 겨루기 플래시 [1] | 김정식 | 8478 | 2006.06.01 21:39 |
>> | [게임학습] 우리말 겨루기2.0 | 김정식 | 8062 | 2006.06.01 21:38 |
106 | [놀이학습] 줄다리기 게임(박수로 움직이는 게임) | 김정식 | 8125 | 2006.04.19 22:02 |
105 | [게임학습] 기억력게임(글자연관용)2.0 | 김정식 | 7812 | 2006.04.16 22:36 |
104 | [게임학습] 기억력게임(사진연관용)2.0 | 김정식 | 7325 | 2006.04.16 22:08 |
103 | [게임학습] 정말 쉬운 애니메이션 만들기 [5] | 이혜진 | 9197 | 2006.03.11 18:28 |
102 | [게임학습] 주산을 배워요. 구슬동자 게임 | 이현숙 | 7625 | 2006.02.25 19:52 |
101 | [초등국어] 말놀이 퍼즐<2> [2] | 김은정 | 9016 | 2004.11.29 00:12 |
100 | [초등국어] 말놀이 퍼즐 <1> [2] | 김은정 | 7521 | 2004.11.29 00:10 |
99 | [초등국어] 말놀이 글놀이-1학년 교실에는 필수!!!- [2] | 김은정 | 8470 | 2004.05.21 17:25 |
98 | [퍼즐자료] 말놀이 PPT <4> 울긋불긋@@@@~~ | 김은정 | 6880 | 2006.01.13 23:28 |
97 | [퍼즐자료] 말놀이 PPT <3> 흔들흔들~~~ [1] | 김은정 | 7325 | 2006.01.13 23:05 |
96 | [ 놀이학습] [놀이학습] 각종 놀이지도 자료 93종 | 함영기 | 6868 | 2006.01.10 10:3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