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컴로고초기화면으로 header_kyocom
교컴메뉴
교컴소개 이용안내 소셜교컴 나눔마당 배움마당 자료마당 교과마당 초등마당 특수마당 글로벌교컴 온라인프로젝트학습 교컴 UCC
회원 로그인
정보기억 정보기억에 체크할 경우 다음접속시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입력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그러나, 개인PC가 아닐 경우 타인이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PC를 여러사람이 사용하는 공공장소에서는 체크하지 마세요.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서 로그인하시면 별도의 로그인 절차없이 회원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교컴 키우기 자발적 후원


:::: 교컴가족 로그인(0)

  • 주간 검색어
  • 현재 검색어
  1. 아동과 교육
  2. 진로
  3. 듀이 아동과 교육
  4. 시험감독
  5. 자유 역리
  6. 생활기록부 예시문 32
  7. 존듀이
  8. 자리배치 1
  9. 세특 2
  10. 이론 활동
기간 : ~
  1. 피터스와 듀이
기간 : 현재기준

교컴 포토갤러리

교육연극/게임/놀이학습

웹 우리말 겨루기3.1 - 쉬운사용법, 웹저장 가능

김정식 | 2007.08.22 13:27 | 조회 8140 | 공감 0 | 비공감 0
우리말 겨루기 프로그램을 웹용으로 업그레이드 하였습니다. 수업시간이나 재량활동 시간에 사용할 수 있으며, 문제 출제방법을 쉽게 바꾸어 어렵지 않게 문제를 출제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그리고 본인이 작성한 문제를 인터넷상에 저장하거나 불러 올수 있어 서로 쉽게 공유할 수 있습니다.

<미리보기>

http://sciencelove.com/web/web_wooli/web_wooli.swf


<특징>

1. 속담이나, 격언, 또는 학습내용을 가지고 자신이 원하는 문제를 만들 수 있다.
2. 자세한 사용방법은 아래 KBS 우리말 겨루기 사이트의  1단계   ⑤ 우리말 뜻 맞히기를 참고하세요

http://www.kbs.co.kr/1tv/sisa/woorimal/intro/program.html

3. 출제한 문제를 순서대로 또는 무작위로 문제를 풀 수 있다. 문제수가 많아져서 DB화 할 경우에 무작위로 문제를 출제할 수 있다

4. 인터넷 상에 자신이 만든 문제를 저장하거나 불러올 수 있으며 쉽게 공유할 수 있다.

<우리말 겨루기 사용방법>

*학습내용 중 용어 정의를 할 때 사용하면 효과적이다.

1. 같은 폴더에 있는 data1.txt 에 문제수, 주제, 문제 그리고 정답을  적어 넣는다.

2. 본프로그램을 실행 시킨후 학생들이 부르는 한글의 자음을 듣고 해당 자음을 클릭한다.
   해당자음이 맞으면 해당되는 곳에 칸이 채워지고 그렇지 않으면 틀림이 표시됩니다.
    
3. 해당 자음을 다 찾고 나면, 해당 글자를 찾는다. 학생들로 하여금 글자를 부르게 하고 학생이 해당되는 글자를 부르면, 이미 찾은  자음을 마우스로 직접 누르면 해당되는 글자로 바뀝니다.
   선생님은 미리 정답을 알고 있어야 겠지요. 학생이 부른  글자가 맞는 경우에만 자음이 나타난 네모칸을 눌러 글자가 나타나도록 해 주세요
   (주의 : 자음을 찾지 않은 상태에서는 네모칸이 눌러지지 않습니다. 빈 네모칸이 자음을 찾아서 해당되는 자음이 나타났을때 마우스로 누르면 정답글자가 나타납니다. )

4. 학생들이 부른 글자를 직접 입력해서 맞는지 틀리는지를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자음이 선택되지 않았어도 학생들이 부른 글자를 직접 입력해서 확인할 수 있다. 우측아래 부분에 있는 글자확인란에도 한글자를 적고 확인버튼을 누르거나 엔터키를 치면 됩니다.  단 입력은 한글자씩만 해야 한다.)
  --문제를 많이 출제하다 보면 출제자도 정답을 잊어 버리는 경우가 있어 매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5. 이왕이면 모둠별로 돌아가면서 맞추게 하면  좋습니다.  
좋아요! 싫어요!
twitter facebook me2day
217개(4/11페이지) rss
초등_교육연극/게임/놀이학습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날짜
공지 월별 모둠놀이 자료 100가지 첨부파일 [24] 교컴지기 94369 2008.05.22 23:30
공지 [놀이학습] 각종 놀이 지도자료 93 종 첨부파일 [2] 함영기 91412 2005.04.17 16:47
155 [교육연극] 드라마 관습(나심사 퍼옴) 첨부파일 [3] 이윤희 7926 2007.11.01 15:10
154 [교육연극] 교육과정에서의 연극(소꿉놀이 퍼옴) 첨부파일 [3] 이윤희 7819 2007.11.01 15:04
153 [교육연극] 교육연극의 흐름 첨부파일 [2] 이윤희 7709 2007.11.01 15:00
152 [교육연극] 영어 연극놀이 첨부파일 [5] 이윤희 7772 2007.11.01 14:56
151 [교육연극] 연극으로 놀면서 배우기(10월13일 춘천성림초) 첨부파일 [9] 이윤희 8272 2007.10.19 21:55
150 [게임학습] 기억의 계단 게임(학습용) 2.0 첨부파일 김정식 9478 2007.10.18 07:09
149 [놀이학습] 움직이는그림 만들기(무아레 무늬) - 출력해서 사용가능 사진 첨부파일 김정식 9957 2007.09.20 00:59
148 [게임학습] 우주선 조절게임 - 소리이용 첨부파일 김정식 9827 2007.09.02 11:37
147 [게임학습] 박수소리로 움직이는 경주게임2 - 마이크사용 첨부파일 [2] 김정식 9441 2007.09.01 21:19
>> [게임학습] 웹 우리말 겨루기3.1 - 쉬운사용법, 웹저장 가능 첨부파일 [1] 김정식 8141 2007.08.22 13:27
145 [게임학습] 도전 골든벨3.2 - 스피드퀴즈와 타이머기능 추가 첨부파일 김정식 11762 2007.07.10 10:07
144 [게임학습] [동기유발자료]가려진 사물 알아 맞추기 <3> 첨부파일 [3] 김은정 9544 2007.06.28 09:38
143 [게임학습] [동기유발자료]가려진 사물 알아 맞추기 <2> 첨부파일 [2] 김은정 8556 2007.06.28 09:34
142 [게임학습] 학습퀴즈-수학퀴즈, 통일퀴즈 김은정 8497 2007.06.27 23:49
141 [게임학습] [동기유발자료]가려진 사물 알아 맞추기 <1> 첨부파일 김은정 8413 2007.06.27 23:38
140 [게임학습] 웹 도전 골든벨 - 웹상에 저장 및 불러오기 가능 첨부파일 김정식 7460 2007.06.10 18:13
139 [게임학습] 도전골든벨2.0 - 무작위 출제,발표자 기능 첨부파일 김정식 7658 2007.06.03 23:06
138 [게임학습] 서바이벌 단어 퀴즈 사진 첨부파일 김정식 11000 2007.05.21 16:31
137 [게임학습] 면적알아보기플래시 첨부파일 최유신 7295 2007.05.06 14:01
136 [놀이학습] 원숭이 엉덩이는 첨부파일 김은정 8255 2007.04.27 19: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