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 로그인
교컴 키우기 자발적 후원 |
많이 본 글
댓글 많은 글
- 1새 책! 『육식, 노예제, 성별위계를 거부한 생태적 저항의 화신, 벤저민 레이』 글·그림 데이비드 레스터, 마커스 레디커·폴 불 엮음, 김정연 옮김, 신은주 감수
- 2새 책! 『죽음의 왕, 대서양의 해적들』 글·그림 데이비드 레스터, 글 마커스 레디커, 폴 불 엮음, 김정연 옮김, 신은주 감수
- 3마음 속 우편함
- 4스무가지 조언
- 5사랑의 다른 말
- 6종이 아치 트러스 구조물 제작 활동지 및 도안
- 7강한 구조물과 제작(학습지)
- 82024 공연봄날이 4.24.(수) 첫 공연의 막을 올립니다.
- 9새 책! 『객체란 무엇인가 : 운동적 과정 객체론』 토머스 네일 지음, 김효진 옮김
- 10안녕하세요
|
span> |
교컴 포토갤러리 |
교육연극/게임/놀이학습
달라지는 그림찾기2.0 (KBS 두뇌왕 아인슈타인 문제)
<미리보기>
http://sciencelove.com/flash/change2.swf
<개요>
‘KBS 두뇌왕 아인슈타인‘에서 달라지는 그림찾기와 비슷한 내용 ‘바뀐곳을 찾아요’ 라는 내용으로 방송되네요. 그래서 전에 만들었던 달라지는 그림찾기기 1.0 을 2.0으로 업그레이드 했습니다.
<특징>
1. 화면에 나타난 그림을 보고 시작버튼을 누르면 13초동안 그림이 서서히 바뀝니다.
2. 13초가 지나면 바뀐 부분을 찾으면 됩니다.
3. 정답화면에서 바뀐 부분을 연필로 클릭하면 정답여부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단 그림화일을 저장하는 방법에 따라 모두 정답처럼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100% 확신은 할 수 없습니다. 그냥 참고로 사용하세요
4. 정답화면에서 학생들의 말하기 어려운 부분을 지목하게 하기 위해서 좌표보기 를 누르면 X-Y 좌표가 나타납니다. 그럼 아이들이 보고 X와 Y의 좌표를 부르면 되겠지요
5. 자신이 만든 사진으로 달라지는 그림만들기를 만들 수 있습니다.
포토샵과 같은 그래픽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그림을 변형시켜서 저장하시면 됩니다.
샘플에는 3장이 들어있는데 원하는 만큼 같은 방법으로 data 폴더에 넣으시면 됩니다.
<원리>
아래는 스펀지에 나왔던 설명입니다.
------스펀지 설명------------
⊙ 달라지는 그림을 구별하는 우리 눈의 한계 시간은 (13초)다. (★40★)
# 여러분, 횡단보도에서 신호등 바뀌기 기다릴때,
색깔 바뀌는걸 모를때가 있지 않습니까?
심지어 다른 사람들 다 건너갔는데 그때서야
부랴부랴 길 건널때도 역시, 체인지 블라인드니스,
즉 변화를 알아차리지 못하는 인지의 공백이 생기는 때입니다.
# 이 주의맹, 변화맹이라 불리는 현상은
정신집중에 관여하는 뇌의 두정엽에 일시적으로 스위치가 꺼져서
그렇다는 연구결과가 있는데요.
이 두정엽은 오른쪽 귀 뒷부분에 위치합니다.
사람들이 뭔가에 집중할 때 손으로 긁는 곳이죠.
<프로그램에 대한 문의>
home : http://sciencelove.com
이메일 : sciencej@hanmail.net
http://sciencelove.com/flash/change2.swf
<개요>
‘KBS 두뇌왕 아인슈타인‘에서 달라지는 그림찾기와 비슷한 내용 ‘바뀐곳을 찾아요’ 라는 내용으로 방송되네요. 그래서 전에 만들었던 달라지는 그림찾기기 1.0 을 2.0으로 업그레이드 했습니다.
<특징>
1. 화면에 나타난 그림을 보고 시작버튼을 누르면 13초동안 그림이 서서히 바뀝니다.
2. 13초가 지나면 바뀐 부분을 찾으면 됩니다.
3. 정답화면에서 바뀐 부분을 연필로 클릭하면 정답여부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단 그림화일을 저장하는 방법에 따라 모두 정답처럼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100% 확신은 할 수 없습니다. 그냥 참고로 사용하세요
4. 정답화면에서 학생들의 말하기 어려운 부분을 지목하게 하기 위해서 좌표보기 를 누르면 X-Y 좌표가 나타납니다. 그럼 아이들이 보고 X와 Y의 좌표를 부르면 되겠지요
5. 자신이 만든 사진으로 달라지는 그림만들기를 만들 수 있습니다.
포토샵과 같은 그래픽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그림을 변형시켜서 저장하시면 됩니다.
샘플에는 3장이 들어있는데 원하는 만큼 같은 방법으로 data 폴더에 넣으시면 됩니다.
<원리>
아래는 스펀지에 나왔던 설명입니다.
------스펀지 설명------------
⊙ 달라지는 그림을 구별하는 우리 눈의 한계 시간은 (13초)다. (★40★)
# 여러분, 횡단보도에서 신호등 바뀌기 기다릴때,
색깔 바뀌는걸 모를때가 있지 않습니까?
심지어 다른 사람들 다 건너갔는데 그때서야
부랴부랴 길 건널때도 역시, 체인지 블라인드니스,
즉 변화를 알아차리지 못하는 인지의 공백이 생기는 때입니다.
# 이 주의맹, 변화맹이라 불리는 현상은
정신집중에 관여하는 뇌의 두정엽에 일시적으로 스위치가 꺼져서
그렇다는 연구결과가 있는데요.
이 두정엽은 오른쪽 귀 뒷부분에 위치합니다.
사람들이 뭔가에 집중할 때 손으로 긁는 곳이죠.
<프로그램에 대한 문의>
home : http://sciencelove.com
이메일 : sciencej@hanmail.net
- 달라지는그림찾기2.zip (0B) (449)
댓글 0개
| 엮인글 0개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 | 날짜 |
---|---|---|---|---|
월별 모둠놀이 자료 100가지 [24] | 교컴지기 | 94990 | 2008.05.22 23:30 | |
[놀이학습] 각종 놀이 지도자료 93 종 [2] | 함영기 | 92046 | 2005.04.17 16:47 | |
75 | [게임학습] 박수소리로 움직이는 경주게임2 - 마이크사용 [2] | 김정식 | 9481 | 2007.09.01 21:19 |
74 | [게임학습] 기억의 계단 게임(학습용) 2.0 | 김정식 | 9526 | 2007.10.18 07:09 |
73 | [게임학습] 국어단어게임 진행 툴(허승환샘) | 연진숙 | 9555 | 2003.06.12 15:32 |
72 | [게임학습] [동기유발자료]가려진 사물 알아 맞추기 <3> [3] | 김은정 | 9587 | 2007.06.28 09:38 |
71 | [게임학습] 소리맞추기게임1탄 | 연진숙 | 9618 | 2003.12.05 20:18 |
70 | [게임학습] 꼬인선 풀기 [2] | 김정식 | 9757 | 2008.02.04 21:06 |
69 | [게임학습] 색칠하기2.0 - 원하는 그림 색칠하고 출력하기 | 김정식 | 9769 | 2006.08.03 22:36 |
68 | [게임학습] [놀이학습] 흥미진진 자석놀이 무궁무진 | 함영기 | 9822 | 2004.04.13 07:24 |
67 | [게임학습] 우주선 조절게임 - 소리이용 | 김정식 | 9874 | 2007.09.02 11:37 |
66 | [게임학습] 단어조합퍼즐1.0 - 무작위로 출제 가능 [1] | 김정식 | 9919 | 2007.01.25 23:34 |
65 | [놀이학습] 움직이는그림 만들기(무아레 무늬) - 출력해서 사용가능 | 김정식 | 10005 | 2007.09.20 00:59 |
64 | [게임학습] 7교놀이 | 8175 | 10071 | 2003.03.03 22:49 |
63 | [게임학습] 도형 맞추기(KBS 두뇌왕 아인슈타인 문제) | 김정식 | 10085 | 2007.11.16 11:43 |
62 | [게임학습] 웹단어찾기 퍼즐 만들기 - 저장가능 | 김정식 | 10135 | 2007.02.11 19:48 |
61 | [놀이학습] RE:월별 모둠놀이 자료 100가지 | star | 10157 | 2009.12.15 11:46 |
60 | [게임학습] [플래시노래]한국을 빛낸 책 | 연진숙 | 10180 | 2003.03.02 18:29 |
59 | [게임학습] 종이접어 책만들기 1.0 [1] | 김정식 | 10286 | 2005.09.13 21:50 |
58 | [게임학습] [플래시] 반대말 찾기(고급) | 연진숙 | 10340 | 2003.03.02 17:39 |
>> | [게임학습] 달라지는 그림찾기2.0 (KBS 두뇌왕 아인슈타인 문제) | 김정식 | 10427 | 2007.11.13 11:38 |
56 | [게임학습] 가족오락관(빙산의 일각)2.0-업그레이드 [2] | 김정식 | 10487 | 2007.11.28 13: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