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컴로고초기화면으로 header_kyocom
교컴메뉴
교컴소개 이용안내 소셜교컴 나눔마당 배움마당 자료마당 교과마당 초등마당 특수마당 글로벌교컴 온라인프로젝트학습 교컴 UCC
회원 로그인
정보기억 정보기억에 체크할 경우 다음접속시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입력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그러나, 개인PC가 아닐 경우 타인이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PC를 여러사람이 사용하는 공공장소에서는 체크하지 마세요.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서 로그인하시면 별도의 로그인 절차없이 회원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교컴 키우기 자발적 후원


:::: 교컴가족 로그인(0)

  • 주간 검색어
  • 현재 검색어
  1. 과세특
  2. 생활기록부 예시문 7
  3. 사유
  4. 도덕
  5. 쇼팽
  6. 지도
  7. 읽기
  8. 배치
  9. 6학년 사회 1
  10. 오월길 삼행시
기간 : ~
기간 : 현재기준

교컴 포토갤러리

교육연극/게임/놀이학습

우리말 겨루기3.0 - 랜덤문제출제 및 쉬운사용법

김정식 | 2007.01.28 18:57 | 조회 10520 | 공감 0 | 비공감 0
<미리보기>

http://sciencej.cafe24.com/flash/우리말겨루기3.swf

<특징>
1. 속담이나, 격언, 또는 학습내용을 가지고 자신이 원하는 문제를 만들 수 있다.
2. 자세한 사용방법은 아래 KBS 우리말 겨루기 사이트의
    1단계   ⑤ 우리말 뜻 맞히기를 참고하세요

http://www.kbs.co.kr/1tv/sisa/woorimal/intro/program.html

                            <3.0에서 추가된 사항>

1. 무작위로 문제를 풀 수 있는 기능추가
    문제수가 많아져서 DB화 할 경우에 무작위로 문제를 출제할 수 있음
2. data1.txt 에 문제 출제 방법 변경 - 문제출제가 너무 어려워서 쉽게 출제할 수 있도록 변경
   data1.txt를 열어서 주제를 쓰고, 내고 싶은 문제를 복사해서 문제와 답에 똑같이 붙여넣기를 한다음
   문제부분에서 네모칸으로 출제될 부분만 * 표로 바꾸어주면 됨
  (많이 고민 했는데 이 방법이 가장 쉬운 것 같아서, 이전 버젼과 호환은 안되지만 문제 출제 방법을 변경 하였음 - 방금 문제를 내보니 문제내는 시간이 상당히 단축됨)

                            <2.0에서 추가된 사항>

1. 학생들이 부른 글자를 직접 입력해서 맞는지 틀리는지를 확인할 수 있다.
(자음이 선택되지 않았어도 학생들이 부른 글자를 직접 입력해서 확인할 수 있다.
   확인버튼을 누르거나 엔터키를 치면 된다.  단 입력은 한글자씩만 해야 한다.)
2. 이전문제 버튼을 만들어 풀었던 문제로 다시  이동할 수 있다.
3. 총문제수와 현재 진행중인 문제가 표시되어 몇번째 문제를 풀고 있는지 확인이 가능하다



                           <우리말 겨루기 사용방법>

1. 같은 폴더에 있는 data.txt 에 문제수, 주제, 문제 그리고 정답
    을  적어넣는다.

2. 본프로그램을 실행 시킨후 학생들이 부르는 한글의 자음을
    듣고 해당 자음을 클릭한다.
    
3. 해당 자음을 다 찾고 나면, 해당 글자를 찾을수도 있습니다.  
    학생이 해당되는 글자를 부르면, 이미 찾은  자음을 마우스로
    직접 누르면 해당되는 글자로 바뀝니다.
    선생님은 미리 정답을 알고 있어야 겠지요. 학생이 부른  글자가
    맞는 경우에만 자음이 나타난 네모칸을 눌러 글자가 나타나도록 해 주세요
(주의 : 자음을 찾지 않은 상태에서는 네모칸이 눌러지지 않습니다.
            빈 네모칸이 자음을 찾아서 해당되는 자음이 나타났을때
            마우스로 누르면 정답글자가 나타납니다. )

4. 이왕이면 모둠별로 돌아가면서 맞추게 하면  좋습니다.  
좋아요! 싫어요!
twitter facebook me2day
217개(3/11페이지) rss
초등_교육연극/게임/놀이학습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날짜
공지 [놀이학습] 각종 놀이 지도자료 93 종 첨부파일 [2] 함영기 91632 2005.04.17 16:47
공지 월별 모둠놀이 자료 100가지 첨부파일 [24] 교컴지기 94603 2008.05.22 23:30
175 [게임학습] 새로운 스피드퀴즈 첨부파일 [1] 연진숙 11065 2003.11.29 11:27
174 [게임학습] 고사성어 한글타자게임 첨부파일 [3] 유춘모 11035 2004.12.03 09:44
173 [게임학습] 서바이벌 단어 퀴즈 사진 첨부파일 김정식 11031 2007.05.21 16:31
172 [게임학습] 그림맞추기(축소)1 - 확대 -> 축소 사진 첨부파일 [2] 김정식 11012 2006.11.16 22:30
171 [놀이학습] 아이들과 함께 - 질병을 예방하는 8가지 건강 박수 [2] 교컴지기 10913 2008.06.18 14:32
170 [게임학습] 재미있는 착시현상 첨부파일 김은정 10759 2006.10.18 23:59
169 [게임학습] 카드마술 - 내가 생각한 카드 사라지는 마술 첨부파일 [4] 김정식 10736 2008.01.30 23:14
168 [게임학습] [배포]저장가능한 지지오엑스퀴즈 툴(김현진샘) 첨부파일 연진숙 10706 2003.03.02 18:40
167 [놀이학습] 말이어가기놀이-PPT 첨부파일 [1] 김은정 10664 2007.04.27 18:59
166 [게임학습] 가나다 모형 연결하기(스펀지 공부잘하는법 시각주의력 향상게임) 첨부파일 [1] 김정식 10598 2008.01.14 21:40
165 [놀이학습] 워킹메모리(카드외우기) - 스펀지2.0공부잘하는법 사진 첨부파일 [1] 김정식 10593 2008.01.29 21:08
164 [교육연극] 교육연극기법 중 스토리드라마 첨부파일 [2] 근화 10593 2009.07.18 15:22
163 [퍼즐자료] 입체 4목 게임 사진 첨부파일 김정식 10582 2008.01.27 23:18
162 [교육연극] 전국교사연극 연수를 다녀온 후 했던 전달연수2 첨부파일 [1] 근화 10579 2009.11.02 20:09
>> [게임학습] 우리말 겨루기3.0 - 랜덤문제출제 및 쉬운사용법 첨부파일 [1] 김정식 10521 2007.01.28 18:57
160 [게임학습] 가족오락관(빙산의 일각)2.0-업그레이드 사진 첨부파일 [2] 김정식 10464 2007.11.28 13:04
159 [게임학습] 달라지는 그림찾기2.0 (KBS 두뇌왕 아인슈타인 문제) 첨부파일 김정식 10390 2007.11.13 11:38
158 [게임학습] [플래시] 반대말 찾기(고급) 첨부파일 연진숙 10314 2003.03.02 17:39
157 [게임학습] 종이접어 책만들기 1.0 첨부파일 [1] 김정식 10258 2005.09.13 21:50
156 [게임학습] [플래시노래]한국을 빛낸 책 첨부파일 연진숙 10143 2003.03.02 18: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