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컴로고초기화면으로 header_kyocom
교컴메뉴
교컴소개 이용안내 소셜교컴 나눔마당 배움마당 자료마당 교과마당 초등마당 특수마당 글로벌교컴 온라인프로젝트학습 교컴 UCC
회원 로그인
정보기억 정보기억에 체크할 경우 다음접속시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입력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그러나, 개인PC가 아닐 경우 타인이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PC를 여러사람이 사용하는 공공장소에서는 체크하지 마세요.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서 로그인하시면 별도의 로그인 절차없이 회원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교컴 키우기 자발적 후원


:::: 교컴가족 로그인(0)


교컴 포토갤러리

교컴 포토갤러리



<b>제1회 교컴 디카프리오 야외 촬영대회 공모전 결과</b>

김성희 | 2005.07.04 17:30 | 조회 1477

제 1 회 교컴 디카프리오 야외 촬영대회 공모전 결과 발표

<교컴사랑 디카사랑 : 디카에 담아본 자연, 디카와 함께한 교컴>
 
1. 시상 결과
 

시상 분야

인물

풍경

시상 내역

작품상

으뜸상

 변화(미소)

작품상

으뜸상

 작은행복(동동걸음)

버금상

 마음이 쉬어가는자리(도그몽)

버금상

 안간힘(미니샘)

인기상; 세상과의 타협(미니샘), 아침(미소)


 
2. 심사 내역
  1) 작품상 : 출품작이 많아서 일일이 심사내역을 싣지 못하고
                  출품작 중에서 최다득점 작품의 심사평만을 싣겠습니다.
 

심사 기준

심사위원

배점

인물

풍경

심사 결과

심사 결과

수고와 성의

바람
연재
40점  미소님의 변화
-바쁜 와중에 일상을 잡아내는 정성과 함께한 이들에 대한 애정과 소통을 확인할 수 있었으며, 다양한 사람들과의 시간이 행복했음을 짐작하게 해주는 좋은 작품
 동동걸음님의 작은 행복
- 풀 숲에서 작은 행복을 찾아내는 모습이 눈에 그려지는 작품. 풀 밭에 앉아 조용히, 한참을 관찰하고 그 속에서 찾아낸 \'행복\'하나로 행복했을 모습에 보는 이들도 모두 행복함을 느꼈으리라 생각되어 선정.

촬영의도

바람
블랙커피
40점  도그몽님의 마음이 쉬어가는 자리
-촬영자의 의도가 쉽게 파악되는 분명한 주제의 사진으로 아이들이 놀이에 몰입한 순간을 부드럽게 포착하였기에 제목과 어울리게 지켜보는 어른도 마음이 쉴 쉬 있는 작품
 미니샘님의 안간힘
- 제목이 전해주듯이 애쓰는 작은 생명체에 대한 촬영자의 의도와 관심이 잘 드러나며 공감을 형성할 수 있는 작품임

촬영기술

주주
캡틴
20점  미소님의 \"변화\"
-  적절한 구도와 흑백 촬영으로 작가의 촬영 의도가 아주 잘 반영되었고 화각과 노출 또한 작품의 완성도를 높힘
 동동걸음님의 \"작은행복\"
- 안정적인 구도를 통하여 주제 \"행복\"에 걸맞는 느낌을 주었고 정확한 초점과 색감으로 작품의 완성도를 높힘

  2) 인기상 : 인물과 풍경 각 분야에서 교컴 회원 선생님들의 댓글에 의한 추천수에 의거하여 1작품씩 선정함
                  (1인 1회 추천). 중복되는 추천인의 멘트는 제외하고 추천인의 수를 기준으로 함.
                  인물보다는 풍경쪽에서 더 많은 인기작품이 나왔으므로 풍경에서 두 작품을 공동 수상작으로 선정함.
                  세부내역--- 미니샘님의 \"세상과의 타협\" : 13표, 미소님의 \"아침\" : 13표
 
3. 심사 총평
 
교컴에서 처음으로 실시해본 야외 디카촬영대회는 참여하신 선생님들의 열정적인 활동에 힘입어 성황리에 종료되었습니다. 이에 교컴에서는 참여했던 선생님들의 정성 담긴 작품을 모아 공모전을 진행하였습니다.
 
솜씨를 공유하고 격려한다는 차원의 공모전이니만큼 테크닉보다는 사물을 바라보는 따뜻한 시선과 발전 가능성 등을 염두에두고 심사를 맡아 주신 선생님들이 의견을 교환하였습니다.

우선, 미소 선생님께서 출품해 주신 넉장의 사진은 각각 주제의식이 있고 피사체를 바라보는 섬세한 감각이 묻어나와서 감동적으로 보았습니다. 특히, 작품 \'변화\'는 사소한 순간과 느낌도 놓치지 않으려는 선생님의 심성이 그대로 녹아 있는 듯합니다. 제목과 짧게 달아주신 코멘트도 좋습니다.

미니샘께서는 사진 속에 이야기를 담아내려 노력하셨습니다. 그 결과 \'세상과의 타협\'과 같은 멋진 작품을 구경할 수 있었습니다. 함께 올려주신 글도 정감이 있었습니다.

동동걸음샘의 \'작은 행복\'도 보기 좋은 사진입니다. 잡풀 속에 섞여있는 세잎 클로버를 잘 찍으셨고, 붙여주신 제목과도 적절하게 부합하는 사진이 되었습니다.

도그몽샘의 \'마음이 쉬어가는 자리\'도 많은 발전 가능성을 보여주는 구도와 색감입니다. 어린이들의 이야기가 들려오는 듯 합니다.

이외에도 별샘의 \'미스 안면도\'는 나무랄데 없는 인물사진이고 GTO샘의 \'비상\'은 찍기 어려운 새 사진을 너무도 잘 잡아내셨습니다. 이러구러샘의 \'도발\'은 제목과 그림이 잘 어울리는 좋은 작품이었구요. 然在샘의 \'시간2\'는 작품사진으로 손색이 없습니다. 멋집니다. 디노샘의 \'오후의 담소\'는 깔끔하게 잘 담아낸 그림과도 같은 사진입니다.

이번 교컴 디카 촬영대회 및 공모전은 전문가 수준의 선생님들과 이제 막 사진을 시작하신 선생님들이 격의없이 어울리고 느낌을 나눔으로써 사진 기술보다 더 큰 추억을 가슴속에 가득 담아내는 기간이었습니다.

참여하신 선생님들과 격려해주신 교컴가족들, 모두 수고하셨습니다. 벌써 다음 공모전이 기다려지지 않으십니까?

                                                                                                                                교컴 대표 함영기


*** 각 해당 상품은 이번주 중으로 각 학교로 배송할 예정입니다.
이번주가 지나도 소식이 없으면 주주님에게로 연락바랍니다.

twitter facebook me2day
1,074개(87/90페이지)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