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컴로고초기화면으로 header_kyocom
교컴메뉴
교컴소개 이용안내 소셜교컴 나눔마당 배움마당 자료마당 교과마당 초등마당 특수마당 글로벌교컴 온라인프로젝트학습 교컴 UCC
회원 로그인
정보기억 정보기억에 체크할 경우 다음접속시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입력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그러나, 개인PC가 아닐 경우 타인이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PC를 여러사람이 사용하는 공공장소에서는 체크하지 마세요.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서 로그인하시면 별도의 로그인 절차없이 회원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교컴 키우기 자발적 후원


:::: 교컴가족 로그인(0)

  • 주간 검색어
  • 현재 검색어
  1. 세안
  2. 뽑기
  3. 프로그램
  4. 발표
  5. 당첨자
  6. 임상
기간 : 현재기준

교컴 포토갤러리

교육연극/게임/놀이학습

도전 골든벨3.2 - 스피드퀴즈와 타이머기능 추가

김정식 | 2007.07.10 10:07 | 조회 11840 | 공감 0 | 비공감 0

<미리보기>

http://sciencelove.com//web/web_goldenbell1/webgoldenbell3.swf

웹 도전 골든벨입니다.
사용법은 아래 도전골든벨2.0과 똑같고 인터넷이 연결되어 있다면 자신의 문제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웹연동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아래 주소로 가세요>

http://sciencelove.com/zboard/bbs/view.php?id=web_gong&page=1&sn1=&divpage=1&sn=off&ss=on&sc=on&select_arrange=headnum&desc=asc&no=5

-------------------<3.2에서 추가된점>---------
1. 한자처럼 문제수가 1글자 에서 4글자 까지의 문제가 나올때는 문제를 가운데 크게 나오게 수정

 

-------------------<3.0에서 추가된점>---------
1. 찬스기능 추가 (안 나오게 할 수도 있음)
   - 학생들이 문제를 풀때 찬스기능을 사용할 수 있도록 추가 하였습니다.
   - 찬스기능 사용예
       1) 힌트를 얻기 위해서 찬스에 나오는 요구를 하게 할 수 있습니다.
       2) 문제를 맞추거나 틀렸을때 찬스에 벌칙을 넣어 벌칙을 행하게 할 수 있습니다.
       3) 점수 X 2 등을 넣어 조별시합을 할때 점수를 더 높여 줄 수 있습니다.
       4) 그 밖에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 할 수 있습니다.
2. 타이머 기능 추가
    - 조별 게임을 할때 타이머 기능을 추가하여, 문제를 푸는데 걸리는 시간을 겨룰 수 있도록 하였다. 예를 들면 무작위로 10문제씩 출제하여 어느조가 빨리 푸는지 시합을 할 수도 있다.
       타이머를 누르면 잠시 멈추고 다시 누르면 작동하도록 제작되었다.
3. 스피드 퀴즈 기능 추가
    - 스피드 퀴즈 기능을 체크하면 정답내용만 가지고 스피드 퀴즈를 할 수 있다.
      때로는 도전 골든벨로 문제를 풀고 이 문제를 스피드퀴즈로 설명하게 하는 것이 학습효과가 더 좋은 것 같아서 추가하게 되었다.
      스피드 퀴즈를 할때는 아래쪽에 맞음 틀림 버튼이 나온다. 맞음 버튼을 누르면 다음문제로 진행되고, 틀림 버튼을 누르면 틀렸다는 소리만 난다. 만약 통과 시키려면 다음문제를 누르면 된다.

----------------<아래는 도전 골든벨2.0> 설명입니다.------------
  
도전골든벨 툴은 다른 선생님들이 훨씬 더 이쁘고 사용하기 좋게 많이 만들어
놓은 것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런데 무작위 출제 기능이 없는 듯하여 무작위 출제 기능과 힌트 기능을 추가하여
만들어 보았습니다.


<2.0에서 추가된점>
1. 우측아래 총문제중 몇 번째 문제인지를 나오게 하였다.
2. 이전문제 로 갈 수 있도록 하였다.
3. 문제출제를 할때 발표자를 자동으로 지정하도록 하였다.(물론 중복 시키기 금지)
   (즉 문제가 출제되면서 자동으로 우측상단에 발표자가 나오도록 하였다. 명단을 적어 넣으면 이름으로 나오게 할 수도 있다._
   이름을 잘 적어 넣는 다면 필요에 따라서는 조이름이나, 번호가 나오게 할 수도 있다.


<특징>
1. 문제수를 원하는데로 낼 수 있다.
2. 만들어 놓은 문제를 순서대로 또는 무작위로 문제를 출제하도록 할 수 있다.
3. 문제에 대한 힌트를 넣을 수 있다.(힌트가 있는 경우에만 힌트버튼이 나타남)
4. 긴문제도 출제가 가능하다. - 문제가 길어지면 자동으로 스크롤바가 생기도록 하였다.
5. 틀렸을때 CTRL 키를 누른상태에서 정답확인 버튼을 누르면 틀렸다고 나온다.
   (마우스가 틀림버튼으로 가면 학생들이 벌써 틀렸다는 것을 눈치챌 수 있으므로 똑같이 정답확인 버튼을 누르면서도 CTRL 키를 누른상태에서 누르면 틀렸다는 표시가 나온다.)

좋아요! 싫어요!
twitter facebook me2day
217개(9/11페이지) rss
초등_교육연극/게임/놀이학습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날짜
공지 월별 모둠놀이 자료 100가지 첨부파일 [24] 교컴지기 95251 2008.05.22 23:30
공지 [놀이학습] 각종 놀이 지도자료 93 종 첨부파일 [2] 함영기 92332 2005.04.17 16:47
55 [게임학습] 우리말 겨루기3.0 - 랜덤문제출제 및 쉬운사용법 첨부파일 [1] 김정식 10573 2007.01.28 18:57
54 [교육연극] 전국교사연극 연수를 다녀온 후 했던 전달연수2 첨부파일 [1] 근화 10624 2009.11.02 20:09
53 [놀이학습] 워킹메모리(카드외우기) - 스펀지2.0공부잘하는법 사진 첨부파일 [1] 김정식 10638 2008.01.29 21:08
52 [교육연극] 교육연극기법 중 스토리드라마 첨부파일 [2] 근화 10652 2009.07.18 15:22
51 [게임학습] 가나다 모형 연결하기(스펀지 공부잘하는법 시각주의력 향상게임) 첨부파일 [1] 김정식 10658 2008.01.14 21:40
50 [퍼즐자료] 입체 4목 게임 사진 첨부파일 김정식 10660 2008.01.27 23:18
49 [놀이학습] 말이어가기놀이-PPT 첨부파일 [1] 김은정 10734 2007.04.27 18:59
48 [게임학습] [배포]저장가능한 지지오엑스퀴즈 툴(김현진샘) 첨부파일 연진숙 10776 2003.03.02 18:40
47 [게임학습] 재미있는 착시현상 첨부파일 김은정 10804 2006.10.18 23:59
46 [게임학습] 카드마술 - 내가 생각한 카드 사라지는 마술 첨부파일 [4] 김정식 10804 2008.01.30 23:14
45 [놀이학습] 아이들과 함께 - 질병을 예방하는 8가지 건강 박수 [2] 교컴지기 11005 2008.06.18 14:32
44 [게임학습] 그림맞추기(축소)1 - 확대 -> 축소 사진 첨부파일 [2] 김정식 11060 2006.11.16 22:30
43 [게임학습] 고사성어 한글타자게임 첨부파일 [3] 유춘모 11085 2004.12.03 09:44
42 [게임학습] 새로운 스피드퀴즈 첨부파일 [1] 연진숙 11100 2003.11.29 11:27
41 [게임학습] 서바이벌 단어 퀴즈 사진 첨부파일 김정식 11105 2007.05.21 16:31
40 [게임학습] 학급플래시1.0용 - 기억력 게임 추가 첨부파일 김정식 11230 2004.03.29 00:21
39 [놀이학습] 졸음을 쫒는 집중 놀이 첨부파일 교컴지기 11346 2008.09.22 22:32
38 [교육연극] 아이들이 참여하는 학교폭력예방 교육 연극 추천드려요! 사진 첨부파일 집단지성의힘 11485 2019.11.13 13:38
37 [게임학습] 네모네모로직퍼즐 김정식 11807 2004.02.22 20:32
>> [게임학습] 도전 골든벨3.2 - 스피드퀴즈와 타이머기능 추가 첨부파일 김정식 11841 2007.07.10 10:07